COURSE INFO

코스소개

  1. 1H
  2. 2H
  3. 3H
  4. 4H
  5. 5H
  6. 6H
  7. 7H
  8. 8H
  9. 9H

Pine 1Hole

Par 5 / HDCP 8

PRO TIP
내리막 좌 도그렉홀로써 티샷은 비교적 용이하나 세컨지점에서 그린까지 계속해서 내리막이므로 Duff혹은 Push의 가능성이 높으므로 주의 깊은 세컨샷이 필요하다.
거리상으로는 2온이 가능하나 그린앞에 그린크기만한 벙커가 자리잡고 있어 무리한 욕심보다는 3온 2putt의 정석 플레이가 요구되며 Par를 목표로 한다면 비교적 무난한 홀이다.
파인코스1번홀

Pine 2Hole

Par 4 / HDCP 14

PRO TIP
업다운이 없는 평탄한 홀로써 페어웨이 벙커가 홀을따라 길게 자리하고있어 정확한 티샷을 요구한다. 그린 언쥬레이션이 심한 편이나 오히려 라이가 확실히 드러나 Par세이브하기에는 큰 무리가 없다.
파인코스2번홀

Pine 3Hole

Par 3 / HDCP 6

PRO TIP
만만치 않은 거리의 Par3홀로써 Island 그린으로 조성되어 공략하기가 쉽지 않다.
그린 가운데가 불룩한 모양으로 언쥬레이션이 심하여 핀방향에 많이 어긋났을 경우 난감한 퍼팅을 남기게 되므로 거리와 방향 모두에 신경써서 티샷하여야 한다.
파인코스3번홀

Pine 4Hole

Par 4 / HDCP 2

PRO TIP
비교적 페어웨이가 넓지만 좌우 OB가 매우 신경쓰이는 홀로써 거리도 만만치 않아 안전하게만 플레이 할 수도 없다.
페어웨이 중앙을 노리는 티샷은 약간의 훅만 동반하여도 바로 OB로 연결되므로 중앙 약간 우측을 겨냥하여야 하지만 그 우측에도 깊은 러프와 방해목이 자리잡고 있으므로 정확한 티샷이 관건이다.
세컨지점에서 보면 핀이 실제거리보다 멀어보이므로 보조원의 조언을 믿어야 한다.
파인코스4번홀

Pine 5Hole

Par 5 / HDCP 10

PRO TIP
티잉그라운드에 서면 페어웨이가 넓어 보이나 좌측에 장송과 우측의 깊은 러프가 플레이어를 괴롭힌다.
또 거리가 나지 않은 볼이 우측으로 가면 해저드를 넘기기 힘들고 넘어 간다 하더라도 그라스 벙커와, 높은 언덕을 넘겨야 하는 트러블샷을 맞이하게 된다.
세컨지점에서 그린을 바라보면 비교적 공략하기 용이해 보이나 그린 앞의 보이지 않는 해저드와, 그라스 벙커가 있어 3온 2퍼팅의 정석 플레이가 요구된다.
파인코스5번홀

Pine 6Hole

Par 4 / HDCP 4

PRO TIP
페어웨이가 넓어 비교적 티샷은 용이하나 만만치 않은 거리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힘껏 쳐볼만한 홀이다. 하지만 장타자의 경우 우측 페어웨이를 벗어나면 바로 OB이므로 오히려 조심스러운 티샷이 필요하다.
그린은 2단 포대그린으로 핀위치에 따라 정확한 클럽선택은 필수이다.
파인코스6번홀

Pine 7Hole

Par 4 / HDCP 12

PRO TIP
약간 좌도그렉홀로써 실제 페어웨이는 좁지 않으나 좌측 OB,우측에 깊은 러프가 자리잡고 있어 티그라운드에서 보면 공략할 곳이 매우 좁아보인다.
거리가 길지 않아 세컷샷은 비교적 용이하나 그린앞에 산재한 깊고 작은 항아리 벙커들이 미스샷을 허용하지 않으며 그린은 무난한 편이다.
파인코스7번홀

Pine 8Hole

Par 3 / HDCP 16

PRO TIP
거리가 그다지 길지않은 Par3홀로써 아름다운 폭포가 조성되어있지만 그속에 수많은 트러블을 품고있는 홀이다.
워터해저드와 그린앞의 폭포, 핀위치가 잘 보이지 않는 포대그린, 그린뒤의 화단 등등이 플레이어의 클럽선택을 난감하게 하며 약간의 미스샷도 허용하지 않는다.
자신있는 스윙으로 정면돌파 외에 피해갈 길은 없다.
파인코스8번홀

Pine 9Hole

Par 4 / HDCP 18

PRO TIP
완만한 오르막의 우 도그렉홀로써 장타자의 경우 우측으로 질러치는 것이 가능하나 약간의 슬라이스는 바로 OB로 연결되므로 무리한 욕심을 부리기 보다는 안전하게 중앙을 공략하는것이 현명하다.
거리가 그다지 길지 않으므로 안전하게 공략하여도 미들아이언 이하로 클럽을 선택할 수 있다.
파인코스9번홀

TOP